금융소비자상담 가이드 (초급) - 목 차 - 제1장 금융소비자보호 1. 금융소비자의 정의 2. 금융소비자보호의 필요성 3. 금융감독체계 1)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2) 금융감독 (건전성감독과 영업행위감독) 4. 금융소비자보호 법률 제2장 금융소비자 피해구제 1. 금융소비자피해유형 2. 금융소비자 피해구제 절차 1) 상담 금감원 콜센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 금융관련협회 상담센터 개별금융사 민원부서 2) 민원 금감원 민원신청 한국소비자원 3) 분쟁조정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한국거래소 분쟁조정위원회 금융투자협회 분쟁조정 대부업분쟁조정 4) 민사소송 법원 소송지원 제3장 유용한 사이트 |